티스토리 뷰

오늘은 광고디자인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려고 해요!

 

대중들에게 상품의 관념과 서비스에 관한 메세지를 각종 매체를 통하여

 

전달하며 창의성과 디자인요소, 즉 시작적 측면과 조형감각을 가지고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이라고 할수가 있어요!

 

 

 

일단은 광고디자인을 할려고 하신다면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어느정도 다룰줄 아셔야 합니다.

 

포토샵을 통해서 색의 원리나 사진 편집 합성 리터칭 기초, 레이어의 기초를 이해하고

 

포토샵에서 쓰이는 고급툴에 관한 이해와 레이어의 특수효과를 어느정도 이용할줄 아셔야 하구요

 

일러스트를 통해서 백터그래픽의 이해, 드로잉연습,CMYK컬러의 이해, 기업로고 만들기,

 

스마트폰 아이콘 만들기 등등을 연습하실수 있게됩니다.

 

 

 

 

만약 광고디자인 입문의 기초를 다루셨다면 스킬업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백터드로잉&포토샵 합성, 라인아트처리 포토샵 고급 레이어를 위한 합성 그리고

 

이미지 디테일 컬로톤 조절등 좀더 심화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광고디자인의 스킬업과정까지 어느정도 배우신 다음에는 

 

Indesign + Quark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맥 출판 전문툴 이해, 전자출판의 이해,글자처리,이미지처리,

 

컬럼처리, 각종 이미지 파일처리,테스트 출력물 작업등

 

점차 광고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가는 과정이라 볼수있습니다.

 

 

 

이후에는 Digital Pubilshing Portfolio과정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디지털 퍼블리싱을 이용해서 북디자인, 포스터 카달로그 포트폴리오 제작등

 

실전 출판 인쇄물 작업등을 하게 됩니다.

 

물론!

 

여기까지가 기초과정입니다~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과정으로 좀더 실전 포트폴리오제작에 맞춰진 고급 과정도 있으니

 

포트폴리오 제작에 앞서서 퀄리티를 좀더 높여보고싶은 수강생들을 위해 준비한 과정이니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취업을위해서 좀더 퀄리티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