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뱅크

[컴퓨터]MS오피스 초기화 진행방법(MS office 초기화)

때 땡 미 의 희 희 낙 락 2014. 8. 11. 13:51

안녕하세요. 오늘은 MS 오피스 초기화 진행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어느 회사를 가시던지 MS 오피스는 다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 회사에서 사용하는 보안프로그램이나 특정 툴과 충돌이 발생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 경우 간단히 오피스를 초기화 하여 최초상태로 돌려놓을 수가 있어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왼쪽 상단 보기기준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누르시면 밑에와 같이 설치된 프로그램 리스트 창이 나오실텐데요.

 

오피스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위쪽메뉴에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또 다른 창 하나가 나오는데요.

 

메뉴중에 복구 메뉴 선택하시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오피스 초기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소요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평균 5분정도 소요되요.

 

 

 

 

 복구가 완료되면 밑에와 같이 구성을 완료했다는 창이 뜨게되요.

 

가끔 PC를 재부팅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재부팅 후 정상사용하면 됩니다.

 

 

 

참~ 쉽죠?ㅎㅎ 오피스 오류에도 당황하지 마시고 초기화 한번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