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메일송수신시 아웃룩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웃룩에서 개인폴더로 PST파일을 사용하실거에요.

 

이 PST파일이 용량이 좀 크면 잘 깨지는 경향이 있어요.

 

그럴 때 오피스 자체에 간단한 복구 툴이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SCANPST' 라는 툴인데요. 간단한 사용법 안내해드릴게요.

 

 

 

먼저 PST파일이 깨질경우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OUTLOOK 내에서 개인폴더 열람시 메일목록이 보이지 않거나

 

열었을 때 밑에 보시는 것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PST파일의 손상을 강하게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자 증상을 봤으면 이제 SCANPST를 실행해봐야겠죠?

 

SCANPST의 경로는

 

C드라이브 > Program File > Microsoft Office > Office14 > SCANPST.EXE실행

(오피스 2010 기준이에요)

실행하시면 밑에와 같은 창이 나오실텐데요.

 

오른쪽 상단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손상된 PST파일 경로를 지정해주시고

 

아래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 스캔을 한번 진행한 후 밑에 보시는 창이 나오실거에요.

  

 

이 창에서 파일 오류 여부를 볼 수 있어요.

 

창에 보시면 '복구하기 전에 검사한 파일의 백업 만들기' 라는 옵션이 있는데요.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해당파일에 대한 백업파일을 bak의 확장자로 자동으로 생성되요.

 

혹시 원본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 확장자를 *.PST로 변경하시면 원본과 동일한 파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제 복구버튼을 눌러서 복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파일이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위에와 같이 복구 완료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복구 후 연결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라도 SCANPST를 통해 복구과정에 오류가 발생된다면 심각한 오류가 있는 것으로

 

눈물을 머금고 포기하셔야됩니다...슬퍼2

 

유일한 방법은 복구 전문업체에 문의하는수밖에 없어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